camera & photo

대리운전

로드매니저 2020. 10. 27. 21:40

지금 사용하는 전화기에 유심칩이 두개 꽂혀 있습니다.

당연히 하나는 여기 동네 유심이고, 다른 하나는 010 번호를 가지고 있는 유심이죠. 왜 010을 가지고 있냐고 하시면, 이것이 없으면 진짜 한국이랑 거래(?)할 때 암흑천지가 되기 때문입니다. 본인인증을 뭐 그렇게 많이 하는지, 주민번호는 중국사람한테 물어 보면 다 알고 있는데, 마치 자기만 모르는 것 처럼 매 번 물어 보죠. 결론은 '본인인증'때문에.

예전엔 그냥 유심만 가지고 있다가 넣었다 뺏다가 했었는데, 은행거래 몇 번 (공인인증서 -_-) 하다가 보니, 한계에 도달해서 이런 저런 전화기를 알아 보다가 결국 듀얼유심 전화기를 구입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으로 하고 싶은 (물리적 유심 + eSim) 마음도 있었지만, 그렇게 되면 스마트 워치도 애플로 이동해야 하기에 출혈이 심해질 것 같아서 삼성전화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현재 한국에서 판매되는 애플전화기는 듀얼유심버전입니다. 그리고 eSim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별정통신사도 있죠.)

어라? 여기에 판매하는 삼성전화기도 듀얼유심에 대해서는 인색합니다. 즉, 지원하는 전화기가 없고 역수(?)한 혹은 국제판(?) 전화기를 구입해야 한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국제판을 구입하게 되면 듀얼유심은 가능한데, 각각의 동네마다 걸려 있는 '삼성페이'가 안되죠. 삼성페이도 되고 듀얼유심도 되는 전화기는 없어서 결국 삼성페이를 포기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일단 스마트워치에서는 삼성페이가 되니까요.

자, 그럼 전화기에 미국번호와 한국번호를 둘 다 가지게 되고, 삼성페이는 스마트워치로 하면 되니까 최선은 아닌듯 해도 나름 편하더군요. 010번호로 오는 전화는 대부분 070 전화들이지만, 간혹 예전 번호로 전화가 오면, 제가 다시 여기 번호로 전화를 드리면 되니까요. 무슨 별난 것은 아니지만 제가 국제전화는 또 무제한 (ㄷㄷㄷ) 이라서.....

또 다른 문제는 물리적 유심을 두 개 꽂기 때문에, 혹시 128G 짜리 추가 메모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용을 못한다는 점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물리적 유심은 기존의 메모리를 꽂는 트레이와 공유하기 때문에 추가유심을 꽂게 되면 메모리를 넣을 공간이 없어지죠...

그런데, 10년도 전에 구미에서 대리기사 한 번 불러서 사용한 적이 있는데, 이 시간만 되면 대리기사 광고 문자가 계속 옵니다. 스팸을 걸어도 계속 번호가 바뀌는지.... -------- 참, 열심히들 살고 계시는 구나 하면서도, 이 스팸 막을 방법이 정녕 없는건가요? 그래도 대출문자는 안옵니다....lol.

대리운전 스팸문자로 아침을 열어 봅니다..... 커피 한 잔들 하시고.

 

'camera & pho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 남도여  (0) 2021.03.04
퇴근 후  (0) 2020.10.31
노출계 vs 뇌출계  (0) 2020.10.26
언박싱?  (0) 2020.10.20
코로나  (0) 2020.10.16